ELONA REVIEW | JRPG | Open World Insemination

ELONA REVIEW | JRPG | Open World Insemination

SUBTITLE'S INFO:

Language: Korean

Type: Human

Number of phrases: 179

Number of words: 1204

Number of symbols: 3795

DOWNLOAD SUBTITLES:

DOWNLOAD AUDIO AND VIDEO:

SUBTITLES:

Subtitles prepared by human
00:00
안녕 여러분, 세스입니다. 최근, 저는 일본 문화의 첨탑같은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었습니다. 엘로나라는 게임입니다. 그리고 엘로나의 리뷰가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저같은 씹덕과 애같은 성인들이 많이 플레이 하기 때문이지요. 대단히 안타깝게 생각했습니다. 엘로나만큼 기묘하고 아름다운 세계가 많이 없거든요. 엘로나는 턴제 로그라이크 RPG입니다. 샌드박스 요소가 많죠. 또한 완전히 무료입니다. 그러니 엘로나+의 최신판을 찾아 다운로드하고 플레이하세요. 존나 재밌으니까요. 영상 설명란에 필요한 모든걸 첨부해 놓겠습니다. 주로 /JP에 일반 토론 게시판이 있고 그곳의 씹덕들은 게임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있습니다. 저보다 많이요. 게임플레이에 대해 말하면, 엘로나는 장르의 매우 전통적인 방식을 따릅니다. 당신 캐릭터를 3인칭으로 조작합니다.
01:04
숫자패드의 버튼으로 움직이고, 각각 다른 상호작용 메뉴를 위해 키보드 전체를 사용하죠. 이 레이아웃에 조금 겁에 질리신다면, 엘로나는 작은 그래픽 메뉴 또한 지원합니다. 보이는 모든 메뉴를 Z, X, 또는 C를 누르는 것으로 이용할 수 있죠. 게임플레이에 대한건 이정도입니다. 나머지는 스스로 알아내 보십시오. 억센 난쟁이 드워프 전사가 되고 싶습니까? 아니면 모든 부분에서 팔다리가 더 자라난 끔찍한 돌연변이? 8개의 도끼를 한번에 휘두를 수 있죠. 아니면 직업 선택을 잘못해 다음 콘서트에 느리게 기어가다 밟혀 죽는 달팽이 피아니스트? 아니면 도시에 달콤한 핵폭탄을 주는 자살 폭탄 테러범? 이 모든 예시는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게 사람들이 이 게임에 계속 돌아오는 이유죠. 원래 코더가 다른 프로젝트를 하러 떠난 뒤에도 계속 개발되고 있어요.
02:07
스토리 배경은 노스 티리스입니다. 가끔씩 이더 윈드라는 불쾌한 날씨가 있는 곳이죠 이더 윈드는 마법적 지랄을 하는 순한 바람입니다. 무작위 돌연변이, 종양, 이더 질병을 일으키죠. 이더 질병은 앞서말한 두 증상을 합치고 기형적 괴물이 되게 하는 병입니다. 마법 바람 종양은 마법이니, 모두 엘프를 탓합니다. 뽀죡귀 귀쟁이들을 혼내줄 시간이군요 어쨌건, 모두가 엘프를 싫어하지만, 당신이 탄 배가 사고가 난 뒤 엘프가 당신을 도와줍니다. 그리고 노숙자의 시체를 먹게하죠. 엘프들이 조작법의 튜토리얼을 준 뒤 왕에게 보고하러 꺼진 뒤 뭔가 일어났지만 전 신경쓰진 않았어요. 전부 앵어로 써있거든요. 스토리는 게임의 중점이 아닙니다. 왜냐면, 신이시여, 전형적인 애니메 줄거리에요.
03:09
이렇게 요약할 수 있죠. 히로히토 천황의 무덤에 아주 깊게 들어가 사후세계에서 돌아와 제국주의 일본을 복원하려는 그를 멈춥니다. 일본의 자유민주당은 바지에 지리고있죠 그가 힘을 되찾으면 미국돈을 받고 자신의 나라를 팔아버린 줏대없는 바람둥이들을 공개처형할 테니까요. 제가 리뷰할 수 있는건 그게 답니다. 일반적으로 평가하긴 너무 이상한 게임이에요. 그러니 대신 제가 겪은 모험과 경험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튜토리얼 동굴에서 나와 첫번째 마을에 들어가면, 스타팅 펫을 고를 수 있습니다. 선택지는 꽤나 평범합니다. 고양이 또는 작은 여자아이. 물론, 저는 작은 여자아이를 골랐습니다. 슬프게도, 제 여자아이는 던전 호위 임무 도중 수상한 우물에서 물을 마시고 임신했습니다.
04:12
그래서 저는 몬스터들과 제 여자아이에게서 나오는 아이들을 막아내며 끝없는 물결처럼 쏟아지는 태아들을 낙태하기 위해 제 인벤토리를 광적으로 뒤졌습니다. 운좋게도, 저에겐 아직 황산 두 병이 있었습니다. 원하지 않는 괴상한 임신을 끝낼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죠. 이 게임의 많은 퀘스트들은 무작위로 생성되고, 많은 재미를 줍니다. 마을 경비병으로부터 다른 마을 사람의 키위를 가져다달라는 계약을 맡았습니다. 수단방법 가리지 않고요. 그 마을 사람을 찾아 키위 대신 다른 것을 주겠다 했죠. 하지만 퀘스트가 게시판에 너무 오래있었나봐요. 키위는 그 사람 인벤토리 안에 썩어있었습니다. 어쨌든 교환했고 경비병은 받아주더군요. 저는 즉시 금전적 보상과 추가 카르마를 얻었습니다. 공권력에 좆되지 않게 해주는 매우 중요한 것이죠. 그 직후 경비병은 썩은 키위를 먹고 토했습니다.
05:14
그리고 제 카르마가 퀘스트를 하기 전보다 낮아졌습니다. 음식에 독을 탄 공범으로 몰려서요. 어떤 때는, 마을사람이 그의 아들 생일에 줄 선물을 구해달라 합니다. 깨진 화분, 쓰레기, 자기 아이를 불구로 만들수 있는 위험한 완드나 문자그대로 똥 같은거요. 이 게임의 부성애와 모성애는 대단합니다. 성인을 해치면 카르마가 낮아지고 경비병이 개입합니다. 하지만 아이를 공격하고 죽이면 아무런 처벌도 받지 않습니다. 이는 엘로나가 그리스의 윤리관을 빌려 따르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13살까지 살아남지 못하면 법적으로 사람이 아니고 30살이 되면 투표권을 행사하는. 마을사람들은 위험한 몬스터들이 있는 숲을 청소해달라 부탁하기도 합니다. 예를들어: 소라게 자격증 없는 간호사 방치된 아이들같은. 완전히 사기당할 수 있는 퀘스트도 있습니다. 전 누군가의 가족을 다른 마을로 안전하게 호위하는 임무를 맡았는데,
06:18
그는 훈련된 카미카제 사무라이었습니다. 저는 그게 정확히 무슨뜻인지 몰랐어요. 호위중 도적들에게 매복당하기 전까지는요. 사무라이는 그의 가족의 명예를 지키기 위해, 즉시 도적 무리에 돌진해 폭발했습니다. 그리곤 임무를 실패하게하고, 평판을 잃게하고, 더 많은 카르마를 잃게하고, 바로 범죄자로 낙인찍히게 했습니다. 범죄자가 되면 힘들어 집니다. 당신을 받아주는 도시는 단 하나밖에 없습니다. 덜피죠. 경비병은 없지만 많은, 아주 많은 매춘부들이 있는곳. 범죄자 신분에서 벗어나기 위해 퀘스트를 완료해 카르마 올리기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 주는 사람들 반정도에게 갈 수만 있다면요. 대부분의 시간 가게주인은 당신 앞에서 공연히 창녀에게 박아댈 겁니다. 일이 끝날때까지 모든 대화를 막으면서요. 그건 그렇고, 이 게임엔 이성 시스템도 있어요. 무슨 이유에선지, 매춘을 하면 이성이 낮아져요. 그들이 달고다니는 맹렬한 헤르페스 때문인가보죠. 잘 모르겠습니다.
07:23
희귀한 상황에서는 퀘스트를 주는 시민이 매춘을 하면 미쳐서 창녀를 공격합니다. 하지만 미치면 스텟이 매우 낮아집니다. 이는 창녀가 거의 항상 싸움에서 이긴다는 뜻이죠. 그리고 역으로 시민을 죽입니다. 하루 뒤 신비하게 리스폰될 때까지 퀘스트를 시작하거나 완수하는것을 못하게 해요. 하루가 지나 계약은 만료되고 더 많은 카르마 페널티를 받죠. 이러한 고난을 겪고, 저는 돈을 버는 훨씬 더 안전한 방법이 있으리라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음악연주를 하며 팁을 받기로 했죠. 팁을 받으려면 연주를 끝내야 합니다. 하지만 누군가가 당신의 연주를 맘에 들어하지 않고 얼굴에 돌을 던져대면 연주를 끝내기 어렵습니다. 대부분 경비병들입니다. 왜냐하면 끔찍한 음악가를 죽이는 것은 엘로나에선 범죄가 아니거든요. 반면에, 당신이 하는 모든것은 범죄가 됩니다. 저는 나중에 소매치기 하는법을 배웠습니다. 하지만 스킬레벨이 낮았기 때문에 쉬운 대상으로 연습하고 싶었습니다.
08:25
옷가지 더미나 나무말입니다. 네, 나무를 소매치기하고 훔칠 수 있어요. 숲에서요. 그 후 저는 평화로운 나무인 척 했지만 망할 유령이 날아와 저를 체포할 경비병을 불렀어요. 깊은 야생속에서라도 수풀 밑에 숨은 끔찍한 괴물이 당신이 밤톨을 훔치는 것을 보면 그들은 공권력이 당신의 사악한 죄를 알게할 겁니다. 그래도 결실은 있었습니다. 몬스터들에게서 훔칠 수 있다는 걸 아십니까? 더 나아가 기계의 팔을 훔쳐 맞서 싸우지 못하게 할 수 있다는 걸 아십니까? 30레벨의 몬스터를 잡아 여러번 레벨업 할 수 있게 해준다는 것을? 사실입니다. 훔치는걸 들키지만 마세요. 그렇지 않으면, 판타지 세계의 삐용삐용들이 한마디 할 겁니다. 스킬레벨을 올리는건 퀘스트 보상이 필요합니다. 스텟레벨을 올리는건 조금 더 복잡합니다. 더 느린 과정입니다. 요구량이 더 크기 때문에.
09:28
가장 올리기 힘든 것 중 하나는 카리스마입니다. 당신이 파티에 동료, 하인, 모험가들을 더 많이 넣을 수 있게 해주죠. 카리스마를 쉽게 올리려면, 약혼반지를 먹어야 합니다. 들으셨습니까? 약혼반지요. 5 추가 카리스마를 주는 약혼반지처럼 스텟이 달린 아무 아이템을 어떻게든 먹으면 이론적으로 당신에게 그 스텟을 줍니다. 그러니 많은 하위 재료의 스크롤을 쌓아 철 반지의 등급을 종이 ,다음엔 천, 그 다음엔 고기로 변할때까지 반복적으로 낮춘 뒤 먹어치우세요. 충분한 양의 고기 반지를 삼키고 나면, 저항할 수 없는 매력적인 사람이 될 겁니다. 이 리뷰를 적고있는 와중에도, 엘로나에 할로윈이 찾아왔습니다. 사탕을 원하는 아이들이 해골로 차려입고 제게 찾아와 사탕을 주거나 장난을 당하라 했죠. 사탕을 주겠다 했더니 경찰을 불렀습니다. 며칠 뒤 더 많은 해골들이 찾아와 같은 질문을 했습니다.
10:31
장난을 골랐죠. 그랬더니 제 집에 화염병을 던지고 침대를 불태워버렸어요. 애새끼들 엿이나 먹으라지 카르마 손실은 녀석들의 비명에 비하면 싼 값이었습니다. 그리고 이건 제게 일어난 미친 일들 중 일부분에 불과합니다. 엘로나는 성병같은 게임입니다. 클라미디아같은. 엘로나는 JRPG 수집 가려움을 해소해 줍니다. 클라미디아와는 달리. 클라미디아는 증상을 무시하고 지역 일반의를 찾아가는걸 피하면 불타는 고통이 심해지죠. 매우 일본스럽습니다. 흥미로운 것들을 하거나, 세상을 탐험하거나, 신을 죽일 수 있을 정도로 스텟과 스킬을 올릴 수 있죠. 그리고 그 신 안의 신도요. 일본... 엘로나, 특징에 따르지 않고 고정관념에 똥을 싸지르는 게임입니다. 당신의 개와 결혼할 수 있고 아이에게 유전공학을 적용해 두 쌍의 신발을 신게 해줄 수 있고 용에게 술을 던져 방어하지 못할 정도로 취하게 하고 죽일 수 있는 게임.
11:35
뛰어난 하나의 경험이고, 한 번 해보고 좋아하는지 보라는 것 외엔 할 말이 없군요. 항상 그렇듯이, 리뷰를 즐기셨길 바라며 더 많은 영상들이 찾아올겁니다. 그리고 기억하세요. 모두 셰나의 엉덩이를 좋아한다는 것을.

DOWNLOAD SUBTIT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