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제원 아들 5개 혐의 영장 신청‥'음주 운전'은 빠져 (2021.10.01/뉴스데스크/MBC)

장제원 아들 5개 혐의 영장 신청‥'음주 운전'은 빠져 (2021.10.01/뉴스데스크/MBC)

SUBTITLE'S INFO:

Language: Korean

Type: Human

Number of phrases: 29

Number of words: 196

Number of symbols: 630

DOWNLOAD SUBTITLES:

DOWNLOAD AUDIO AND VIDEO:

SUBTITLES:

Subtitles prepared by human
00:02
-(앵커) 경찰이 국민의힘 장제원 의원의 아들 래퍼 장용준 씨의 사전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무면허 상태에서 음주운전을 하다 사고를 낸 뒤 음주 측정을 거부하고 경찰까지 폭행한 다섯 혐의를 적용했습니다. 신재웅 기자입니다. -(기자) 무면허 사고를 내고 현행범으로 체포됐지만 집으로 돌아갔다 12일 만에 경찰 조사를 받은 래퍼 장용준 씨. -(기자) 혐의 인정하십니까? -(기자) 경찰 조사 전에도 후에도 단 한마디도 하지 않았습니다. -(기자) 뭐라고 진술하셨습니까? -(기자) 장 씨를 6시간 동안 조사한 경찰은 하루 만에 사전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도로교통법상 음주 측정 거부와 무면허운전, 자동차 파손, 형법상 상해와 공무집행 방해 등 5가지 혐의가적용됐습니다. 하지만 음주 운전 혐의는 빠졌습니다.
01:03
장 씨가 접촉 사고 직후 경찰을 밀치고머리를 들이받으면서 음주 측정 자체를 거부했기 때문입니다. 현행 도로교통법에 따르면 혈중알코올농도가 0.2% 이상일 경우에는 음주 측정을 거부하는 게 오히려 더 가벼운 처벌을 받습니다. 이 때문에 작년에만 음주 측정 거부가 4400건이나 발생했습니다. 정치권에서는 음주 측정을 거부하면혈중알코올농도가 0.2% 이상인 것으로 간주해 처벌을 강조하는 이른바 노엘 방지법이 발의됐습니다. 장 씨의 잇따른 범죄 행위는 국회의원 아버지 책임이 크다며 장제원 의원의 의원직 박탈을 촉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은 8일 만에 20만 명 넘게 동의했습니다. 이번 사건으로 윤석열 대선 캠프종합상황실장에서 사퇴한 장제원 의원은 오늘 대법원 국정감사에 참석했지만 이례적으로 질의를 하지 않았습니다. MBC 뉴스 신재웅입니다.

DOWNLOAD SUBTITLES: